day2
imageCandleOn = UIImage(named: "on.jpg")
imageCandleOff = UIImage(named: "off.jpg")
이것만 설정하게 되 면 이미지가 없을 경우 어떻게 되는지 몰라 오류 표시가 난다.
first unwarpping 으로 ! 처리 해줌
imageCandleOn = UIImage(named: "on.jpg")!
imageCandleOff = UIImage(named: "off.jpg")!
*** tip
option + 커서 갖다대면 정보가 나옴
주석 확용
/// 상태보여주는 문자열 함수
/**
상태보여주는 문자열 함수
*/
처럼 주석을 달면 개발 문서 만들어지듯 나온다.
option + 커서 갖다대면 정보가 나옴
class
클래스이면 (class) >> 모델 자체가 바뀌지 않음 (포인터) 주소를 타고 접근하기 때문
let 으로 객체를 불러와야 한다(수정을 할 경우)
call by value 이기 때문에
struct
구조체는 인스턴스 그 자체이기 때문에 >> 직접접근 이기 때문에 상태를 바꾸려는 시도를 함
그래서 var 로 객체를 불러와야 한다(수정을 할 경우)
깊은 복사 >
구조체 >>
얕은 복사>
단순 할당
----->> 클래스로 쓰는게 ... 좋음.....
클로저 > reference type
ex>
구조체 썼을때 >>
객체를 가져와서 >>
지역변수에 var 형태로 복사했을때 >>
같은 곳을 가리키고 있지 않기 때문에 >>
이렇게 쓰지않는 것이 좋다.
@UIApplicationMain
앱의 엔트리 포인트
iOS Runtime module >> UIapplicationMain >> Appdeledate >> UIWWindow
>>
Info.plist >>
application scene delegete > delete
main storyboard ~~ >> Main nib file base name : MainWindow
prefetchDataSouce >> 미리 데이터 소스 받아와놓고 뿌려주는 것
'프로그래밍 언어 > Swif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wift 기본 문법 (0) | 2020.01.31 |
---|---|
IOS Delegate 패턴 (0) | 2018.11.25 |
Swift 언어란? (0) | 2018.11.25 |
swift 기본 문법 (0) | 2018.11.19 |